2022-01-12 김동연.JPG

 

(뉴스후플러스) 오상우 기자 =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선후보가 오늘 12일 여권에서 연대 차원에서 흘러나오는 차기 6월 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 제의에 대해 선을 그었다.

 

김 후보는 이날 KBS 라디오에 출연해 "이런저런 얘기가 나오는 언론 보도를 보고 있고, 일부 연락들이 오고 있지만, 저는 제 소신대로 정치판을 바꾸겠다는 생각으로 소신껏 뚜벅뚜벅 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서울 종로 보궐선거 출마 제의에 관해 묻자 "저는 대통령 예비 후보"라고 답하며 "단일화나 다른 후보, 다른 정치 세력과의 정치공학적인 연대나 이합집산은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국민의힘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이 윤석열 대선 후보와 결별 이후 한번 만난 사실을 공개하며 "저는 정치 공학보다는 국가 경영에 대한 얘기를 많이 하고 있다. 걱정을 많이 하시더라"라고 전했다.

 

문재인 정부의 초대 경제부총리를 지낸 김 후보는 재직 당시 "언쟁을 여러 번 벌였다"며 "최저임금 인상과 같은 소득 주도 성장 때도 크게 언쟁을 벌였다. 여러 차례 내부적으로는 언쟁을 벌인 일이 많았다"고 회고했다.

 

김 후보는 "그때는 받아들여지지 않았던 것이 지금은 그게 맞는다는 식으로 흘러서 안타깝다"며 대통령의 눈과 귀를 가렸던 인사들은 별다른 얘기가 없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김 후보의 언급은 문재인 정부를 향해 비판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를 향해서는 "일머리는 별로 없으면서 표를 얻기 위한 포퓰리즘으로 얘기를 하는 것 같다"며 싸잡아 비판했다.

 

이어 "이 후보가 발표한 건 보수에서 얘기한 윤 후보 공약이고 윤 후보가 얘기했던 것은 이 후보 쪽에서 얘기하는 퍼주기식이라고 하고 바꿔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정도의 정책이 난무하고 있다"며 "두 사람 이름을 (서로) 바꿔도 될 것 같다"고 싸잡아 비꼬았다.

 

한편, 김 후보는 자신의 대선 출마 선언 영상을 대체불가토큰(NFT)으로 발행했다.

 

김 후보는 "디지털전환 시대를 맞는 정치를 선도적으로 하고 싶다는 제 의지의 표현"이라며 "한국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최초"라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