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후플러스) 박선영 기자 = 12월 2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앵커리지 국제영화제에 김혜민(예명 나로다) 감독 처녀작 '애벌래 이야기'가 앵커리지 국제영화제 애니메이션 본선에 진출했다.

 

김 감독은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27세 평범한 직장인으로 서울예고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디자인을 전공한 재원이다.

 

larvae story(애벌래 이야기) 애니메이션 영상 제작은 퇴근 후 야간과 주말에 카메라 촬영, 조명, 음향, 3D 그래픽, 편집 전 과정을 직접 작업해 6개월 만에 완성했다.

 

KakaoTalk_20211110_085010235_03.jpg

 

Larvae Story는 4분 14초 길이의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먼지 속에서 살아가는 애벌레들이 역경을 헤쳐나가는 삶을 그리고 있다. 애벌레들은 그들만의 신비로운 세상을 꾸리고, 날개가 없어도 기술로 하늘을 날 수 있다. 갑작스럽게 닥쳐오는 먼지 회오리에 대비한 설비 연구에도 열심히 매진한다.

 

먼지 회오리가 마을을 덮치자, 먼지를 날려보내는 기계장치를 가동함과 동시에 승화의 의식처럼 춤을 추기 시작한다. 그 모습은 마치 달궈진 분위기의 파티와도 같다.

 

작품 속에서 애벌레들은 나비가 되지 못한 미숙한 존재가 아닌 고민하고 진화하는, 애벌레 그 자체로 완전한 존재로 묘사된다. 작품 속 애벌레들은 변화무쌍한 세상에서 무겁고 복잡하지만 그럼에서 한 편으로는 흥분되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대변하고, 그들의 삶을 지지하고자 만들어졌다.

 

나로다(본명 김혜민) 감독은 작품을 통해서 각자가 지닌 삶의 무게를 감내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을 존경하고 싶다고 말한다. 앞으로 제작하게 될 애니메이션과 작품들을 통해 세상 사람들이 견뎌온 서로의 삶을 존경하게 되는 문화를 만들겠다는 것이 나로다 감독의 꿈이다. larvae story(애벌래 이야기)는 12월 4일 상영한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