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6 김태년.JPG

 

(뉴스후플러스) 박용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오늘(26일)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과 관련해 "선거용이 아닌 국가백년대계"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재보선에 대통령을 끌어들이는 것은 야당의 선거 과잉이고 국민을 모독하는 자충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음모론적 시각으로만 세상을 바라보면 북풍 한파도, 따뜻한 날씨도 모두 선거용이 된다. 대통령이 국가균형발전을 촉진할 동남권 메가시티 전략 보고회에 참석하는 것이 뭐가 잘못됐느냐"고 야당을 겨냥해 반문했다.

 

김 원내대표는 “사실을 왜곡하거나 부풀려서 국가적 역량을 집중해야 할 국책사업을 시작도 전에 흔들어서는 안 된다”며 “사업비가 28조원으로 늘어날 것이라는 주장은 다양한 시나리오 중 최대 사업비를 개략적으로 추산한 가정에 불과하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졸속 추진이라는 지적도 지난 18년 간 사업경과를 고려하지 않은 것"이라며 "지난 2006년 노무현 전 대통령의 검토 지시로 본격 논의가 시작돼 정부차원의 종합적 타당성 조사가 네 차례 이뤄졌다. 충분히 검토됐고 사업의 결격 사유가 없음이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그는 "18년 검토된 만큼 일정을 앞당길 수 있다"며 "민주당은 가덕신공항 사업을 정밀 추진해 완성도를 높일 것이고 신공항이 완성돼 두개의 관문 공항이 되면 대한민국은 인천과 가덕도의 양날개로 비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