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9 이인영원내대표 미투발언.JPG


(뉴스후플러스) 박선민 기자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오늘(29일) '미투' 논란으로 영입 인재 자격을 반납한 원종건 씨에 대해 "우리 당에서 인재를 영입하면서 좀 더 세심하고 면밀하게 살피지 못해서 우리 국민들께 실망과 염려를 끼쳐드린 점이 있다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사실 관계를 확인할 부분도 있겠지만 사무총장 명의로 조사 심의를 의뢰하기로 한 만큼 정해진 절차에 맞게 조사를 진행하고 결과에 따라서 원칙적으로 처리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원 씨 영입 직후 온라인상에서 연관검색어에 미투가 뜰 만큼 소문이 돌았는데 따져보지 않았느냐'는 질문에는 "그런 부분들이 공식적으로 접수되고 확인됐다면 대처를 했을 텐데 그렇게까지는 저희가 확인하지 못한 미비한 점이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한편 오는 4·15 총선 출마를 앞두고 논란이 있는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과 송병기 전 울산시 경제부시장, 정봉주 전 의원 등과 관련해 이 원내대표는 "당 지도부가 충분히 논의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춰 상식적으로 결정하는 과정을 밟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 전 대변인과 정 전 의원 등이 당 지도부의 불출마 권고에도 불구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그런 일은 없을 것이고, 없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이같이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