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R20180602045100063_01_i.jpg더불어민주당 천안시의원 후보 A씨가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일하던 20대 여성을 성추행하고 은폐한 의혹에 대해 야당이 일제히 공천 철회를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앞서 MBC 1 보도에서 국회의원 보좌관을 지낸 천안시의원 후보 A씨가 2  사무실에서 일했던 20 여성 당직자 B씨를 회식  강제로 껴안았다고 폭로했습니다.

 

B 여성은 다음날 이 사실을 사무실에 알렸지만 별다른 조치가 없었고, A씨가 천안시의원 후보로 공천됐다는 사실을 알고 더불어민주당 성폭력 특위에 문제를 제기했으나 "공천 취소는 어렵다. 선거철이니 사과받고 끝내는 게 좋겠다"는 통보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A씨는 놀라게 하려고 어깨를 친 사실은 있지만, 성추행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한국당 충남도당은 2'공천을 취소하고 충남도민께 석고대죄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민주당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혐의 파문으로 충남도민의 명예와 자존심을 땅에 떨어뜨린 것으로 모자라느냐""거품 지지율에 현혹돼 사리분별마저 상실한 것이냐"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이어 "성폭력 근절을 위한 당의 성폭력신고센터까지 피해 여성 보호보다 선거 걱정만 혈안이 돼 있는 것 같다""민주당과 가해 의혹 후보는 피해 여성에게 엎드려 사죄하라"고 주장했습니다.

 

바른미래당 충남도당도 논평을 통해 "더듬어민주당이란 오명을 살만큼 성폭력 문제가 집중된 정부 여당이 반성은커녕 은폐했다는 사실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더듬어민주당에서 성폭행민주당으로 승격됐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철저한 진상조사와 함께 관련자 및 책임자를 처벌하고 성추행 의혹 후보 공천을 즉각 취소하라""성추행 의혹에 연루된 천안시의원 후보를 어떻게 처리하는지 시민과 함께 지켜보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