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전 비공개 촬영회에서 모델 성추행과 강압적 촬영 의혹으로 소환된 피고소인들이 22일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부인했으나 피해를 봤다는 모델이 총 4명으로 늘었습니다.

31301165_2IsGqpo3_f89d70512e5a5e546f2cf2fa7ae8a5ec10e34d2c.jpg

 

23일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유튜버 양예원 씨와 동료 이소윤 씨가 성추행과 강압적 촬영을 호소한 사건의 4번째 고소인을 지난 22일 저녁 조사했습니다.

 

이 고소인은 양씨 등 기존 고소인 중 한 명과 원래 아는 사이였고, 양씨 등과 같이 3년 전 피고소인 A씨가 실장으로 있던 서울 마포구 합정동 스튜디오에서 촬영 중 피해를 봤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새롭게 나타난 이 '제4의 모델'은 사진 유출 피해는 없었고 촬영 중 성추행과 협박을 당했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추가 고소인이 나타남에 따라 스튜디오 실장 A씨와 당시 촬영에 참가한 사진작가를 모집한 다른 스튜디오 실장 B씨 등 피고소인 2명에 대한 경찰의 추가 조사가 이뤄질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경찰은 4번째 고소인을 조사하기에 앞서 전날 오전 A씨와 B씨를 소환해 피고소인 조사를 했습니다.

 

경찰은 A씨와 B씨를 상대로 촬영 당시 성추행이 있었는지, 양씨 등이 거부 의사를 밝혔음에도 강압적으로 촬영을 요구했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캐물었습니다.

 

B씨는 이날 조사에서 관련 혐의를 부인했으며, A씨도 출석에 앞서 언론 인터뷰 등에서 밝힌 대로 "성추행이나 강압은 없었다"라는 주장을 유지했습니다.

 

또한, 사진 유포에도 관여했는지에 대해서도 자신들이 한 일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A씨와 B씨는 사진업계에 종사하면서 서로 알게 된 사이로 문제가 된 3년 전 촬영이 있기 전부터 안면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당시 양씨의 촬영 횟수 등 고소인과 피고소인 진술에서 서로 엇갈리는 부분의 사실관계를 파악하면서 당시 상황을 재구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양씨와 이씨는 지난 17일 각자 자신의 페이스북에 과거 촬영회에서 추행을 당했고 최근 사진이 유출됐다고 호소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경찰은 두 사람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들과 비슷한 피해를 봤다는 '제3의 모델'의 존재를 확인해 지난 19일 조사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