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A 사립고교 역사교사를 채용하는 과정에서 각종 비리 의혹이 있어 부산시 교육청은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시교육청이 지난해 말부터 이 학교법인에 대한 감사를 벌여 2015∼2016년 사이 학교법인 이사장 손자를 B 고등학교 역사 교사로 채용하는 과정에 각종 비리 의혹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감사결과 A 학교법인은 교사를 채용하기 위한 평가관리 위원을 법인 이사와 학교 교직원만으로 채웠고 이들은 이사장 손자가 채용에 응시한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평가관리위원을 출제, 감독, 채점 등 1차 필기시험 전 과정에 참여시켜 누구의 답안지인지 알고 채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험문제는 출제자들이 합숙하면서 공동으로 출제해야 하는 데도 이를 어기고 일부 시험문제는 출제자 가운데 한 사람이 합숙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 출제한 것으로도 드러났습니다.

 

보존 기간이 준영구인 채용 관련 서류 가운데 유독 이사장 손자가 응시한 역사 과목의 학습지도안은 전부 폐기된 것으로 감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B 고교가 역사교사 채용 시기를 2015년에서 2016년으로 1년 늦췄는데 이는 이사장 손자가 역사 과목 교사자격증을 취득한 시기에 맞춘 것으로 보인다고 감사관실은 밝혔습니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런 여러 정황을 볼 때 역사교사 채용과정에서 특혜나 불법 행위가 의심돼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