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301165_BaFEo8Oj_2fb411e7f6c99733f46d92d8c2836b89482161e1.jpg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일 종합편성채널 MBN을 상대로 한국당 당사 출입금지는 물론 취재 및 시청 거부라는 이례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홍 대표는 오전 당사에서 열린 신임조직위원장 임명장 수여식에서 MBN 취재 카메라를 발견하자 "MBN은 오늘부로 출입금지다. 철수하세요. 앞으로 당사 출입도 못 해요. 이제 안 되겠어"라고 발언 했습니다.

 

해당 언론사가 홍 대표의 성희롱 의혹에 대해 보도한 데 따른 것이지만, 다른 정당에서는 '언론 길들이기', '언론 탄압'이라는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홍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MBN은 내가 류여해 전 최고위원을 수년간 성희롱했다고 보도했다"며 "류 전 최고위원을 안 것은 지난 4월 대선 때 '적반하장' 방송에 출연할 때부터인데 어떻게 수년간 성희롱을 했다는 보도를 할 수 있느냐"고 따졌습니다.

 

그러면서 "오늘부터 MBN의 (한국당 당사 내) 부스(자리)를 빼고 당사 출입을 금지하며, 취재 거부, (또) 전 당원들에게 시청 거부를 하도록 독려할 것"이라며 '가짜뉴스와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여야를 불문하고 특정 정당이 특정 언론사에 대해 전면적인 출입금지 및 취재 거부 조치를 하는 것을 극히 드문 일입니다.

 

홍 대표의 이례적인 강경 대응을 두고 언론계와 정치권에서는 과연 적정했는지를 놓고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박용수기자 (exit750@newswhoplus.com)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