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7 김건희.JPG

 

(뉴스후플러스) 장한나 기자 =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녹취록 방송 후 "참 대단한 여장부다"라고 밝혔다.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는 김씨가 인터넷 언론 '서울의소리' 이 모 기자와 7시간 45분 분량 통화한 녹음 가운데 일부를 다뤘다.

 

홍 의원은 지난 16일 오후 MBC 방송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틀튜브(극우 성향 유튜브)들이 경선 때 왜 그렇게 집요하게 나를 폄훼하고 물어뜯고 했는지 김건희 씨 인터뷰를 잠시만 봐도 짐작할 만하다"라며 "다른 편파언론은 어떻게 관리했는지 앞으로 나올수도 있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경선이 한창이던 지난 9월 김 씨는 이 모 기자와 통화에서 "홍준표를 까는 게 더 슈퍼챗(유튜브 채널 실시간 후원금)은 지금 더 많이 나올 거야. 왜냐하면 거기 또 신선하잖아"라고 했다.

 

김 씨는 이어 "내일 한번 홍준표한테 날카로운 질문 좀 잘해봐. 하여튼 (윤석열 비판은) 반응 별로 안 좋다고. 우리 좀 갈아타자고 한번 해봐 봐"라고 제안하기도 했다.

 

특히 홍 의원은 김 씨가 본인은 물론,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태, 안희정 전 충남지사 미투 사건 등과 관련한 발언에 대해선 '충격'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홍 의원은 MBC에 대해서는 "시청자를 우롱하는 변죽만 올리고 시청률 장사만 잘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다른 발언으로 "김종인 씨가 먹을 게 있으니 왔다는 말도 충격이고, 탄핵을 주도한 보수들은 바보라는 말도 충격이고, 돈을 주니 보수들은 미투가 없다는 말도 충격일 뿐만 아니라, 미투 없는 세상은 삭막하다는 말도 충격"이라면서 "조국 사태를 키운 건 민주당이라는 말의 뜻은 무엇인지 앞으로 나오겠지만, 곧 나올 전문을 보면 경선 때 총괄 지휘한 내용이 더 자세하게 나올 것으로 본다"면서 김 씨를 여장부로 묘사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