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전국 최대의 물동량을 자랑하는 도·소매 시장인 가락시장은 확진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락시장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총 64명의 종사자들이 코로나 19에 집단감염이 발생해 해당 점포와 인근 상가까지 폐쇄 조치했습니다.

 

도매법인 “가락시장 내 방역 관리 소홀”

 

도매법인은 이처럼 확진자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지만, 여전히 방역 관리는 소홀합니다.

 

【도매법인 관계자】:도매법인 측에서 방역시스템을 갖춰야 되지 않나? 이런 얘기를 하시는거죠?

 

 기자:네

 

【도매법인 관계자】:(방역) 나름대로 하긴 하지만 쉽지 않죠. 여기도 하긴 해야 되는데(큐알체크, 온도체크, 손소독) 우리는 PCR 검사 여부와 마스크 착용, 흡연 단속만 하는 거죠.

 

기자:기계 설치나 구비 자체는?

 

【도매법인 관계자】:그건 (점포) 없습니다...(사무실만 구비)

 

도매법인 관계자는 (상인들)“PCR 검사를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방역수칙은 안 해도 괜찮다”는 식으로 말합니다.

 

【도매법인 관계자】:손 소독제 이런 건 일반적인 방역수칙인 거지, 예방으로는 PCR 검사가 가장 빠르잖아요.

 

이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 중매인은“가락시장을 방문하는 외부 유입자는 열 체크 검사도 받지 않는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만약 확진자가 아무런 규제 없이 이곳을 방문했던 사실이 확인되면 도매시장의 중매인을 비롯한 관계자가 장사를 중단하는 사태까지 발생해 그 피해는 모두 시장 상인에게 돌아온다”고 반발했습니다.

 

설 명절 확진자 증가 시 수도권 시장 마비…

 

이처럼 도매법인은 계속해서 방역 관리를 꼼꼼히 하지 않는다면, 그 피해는 중도매인과 소상공인에게 돌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설 명절 많은 이용객이 방문하여 확진자 증가한다면 수도권 시장이 마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클로징】

방역수칙을 제대로 세우지 못한다면 방역에 구멍이 뚫려 (수도권) 식자재 대란과 같은 큰 사회적 파장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뉴스후플러스 류지원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