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본 -김은혜_출마선언_(1).jpg

 

(뉴스후플러스) 박동경 대기자 = 국민의힘 김은혜(50·성남 분당갑) 의원은 오늘(14일) "완전한 새판짜기로 정권교체를 현실로 만들겠다"라며 차기 당 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극적인 리더십 교체를 이뤄내야 대선 승리도 이뤄낼 수 있다"며 "당에 필요한 것은 경륜으로 포장된 실패한 낡은 경험이 아니라 두려움 없이 돌진하는 도전정신과 상상력"이라고 주장했다.

 

초선 의원 중 당권 도전을 공식 선언한 것은 김웅 의원에 이어 두 번째로, 그는 기자회견 장소 선정과 관련해 "지난 겨울 청와대에 대한 저의 저항과 행동이 시작됐던 곳"이라고 토로했다.

 

김 의원은 "당선 즉시 가동 할 국민의힘 환골탈태 프로그램을 가동하겠다"며 △저성장·양극화 문제 해법 제시 △사회적 약자와 연대 △청년공천 할당제 명문화 △대선 경선에 완전개방경선(오픈프라이머리) 도입 등을 약속했다.

 

김 의원은 자신의 당권 도전에 대해 “우리 정당은 천신만고 끝에 재보궐선거에서 승리하고도 바람과 달리 뒷걸음질쳤다”면서 “여기서 주춤하고 쇄신하지 않으면 과거로 회귀하게 된다. 변화의 동력으로 삼을 리더십이 필요한 때”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초선 의원들 간의 단일화 의사를 묻는 질문에 “새로운 물결을 거세게 이는데 방점을 두고 있고, 단일화에 닫혀 있지 않다”면서도 “공학적 관점에 관심 두기보다는 변화 바람 일으키는 데 주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당내 의견이 분분한 무소속 홍준표 의원의 복당 문제에 대해서는 “복당 자체에 대해서는 반대하지 않는다”면서도 “국민의 우려 또한 함께 검토해봐야 한다. 우리 당이 이루고자 하는 품격, 상식선, 국민 눈높이에 맞춰져 있는지 홍 의원도 잘 아실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