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지난달 18일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보람상조 최홍철 회장에 대한 비리를 공개 접수하기 시작하며,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적으로 불매 운동을 하자고 밝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보람상조의 장례식장·납골당이 손혜원 의원 지역인 상암동에 건설되기로 추진되자, 손의원은 보람상조 관련 비리제보를 입수하는 방식으로 대응에 나섰습니다.

 

손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우리 지역 상암동 주민들의 아우성이 계속되고 있으나 누구도 들어주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고양시도 서울시도 적법한 상황이라 도시 한복판의 장례식장·납골당을 누구도 막을 수 없다는 답변입니다. 

 

나라도 나서지 않으면 우리 동네 아파트 200미터 거리에 들어서는 장례식장, 납골당을 주민들은 손 놓고 바라만 봐야하는 실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행정적으로 권한이 없는 마포구를 지역구로 둔 손 의원으로서도 당연히 다른 방법을 찾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보람상조라는 회사 자체를 타깃으로 삼아 공개 압박하는 전술을 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적법한 건축허가에 대해 ‘님비(NIMBY) 현상’이 벌어지는 걸 넘어 국회의원이 공개적으로 압력을 행사 하는 게 온당하냐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논란이 일자 자유한국당 김영섭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법을 만드는 국회의원이 그 법에 따라 정식으로 건축허가를 받은 민간 기업에 대놓고 ‘내 말을 듣지 않으면 비리를 파헤쳐 본때를 보여주겠다.’고 사실상 공개적인 협박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질타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