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09 이낙연대표.JPG


(뉴스후플러스) 박용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오늘(9일) 윤영찬 의원의 '카카오 뉴스 편집 압박성 문자' 논란에 대해 "엄중하게 주의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우리당 소속 의원이 국회 회의 중에 한 포털 매체와 관련된 부적절한 문자를 보낸 것이 포착됐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그 의원님께 알아보니, 우리당 대표연설과 야당 대표연설을 불공정하게 다루었다는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해를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그 의원 뿐 아니라 몇몇 의원이 국민에게 걱정 드리는 언동이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저를 포함해 모든 의원이 국민들의 오해를 사거나 걱정을 드리는 언동을 하지 않도록 새삼 조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은 “포털 사이트 통제” “갑질”이라며 강력하게 비판했다.

 

국민의 힘 배준영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윤 의원이 형평성 차원에서 카카오에 항의를 하려고 했다는 해명에 “보통 사람들은 카카오에 그렇게 ‘강력히 항의’ 못한다. 누구에게 전화를 할지도 모른다. 편집을 누가 하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그렇게 함부로 불러 대지도 못 한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