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23 홍문표.JPG


(뉴스후플러스) 박용수 기자 = 미래통합당 홍문표 의원은 오늘(23일) 여당이 국회와 청와대를 세종시로 옮겨야 한다는 것과 관련 “문재인 정부의 무능이 빚어낸 부동산 광풍 속에서 지지율이 곤두박질치자 여당 원내대표가 나서고 청와대가 맞장구치며 느닷없는 ‘행정수도’ 카드를 꺼내들었다”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행정수도 문제는 이미 2004년 헌재에서 위헌판결이 난 사안임에도 다시 꺼내든 이유는 독선독주에 대한 국민의 무서운 회초리를 잠시 피해가기 위한 ‘국면전환용 쇼’임에도 집권여당과 청와대는 ‘국가균형발전, 수도권 과밀화해소’ 라는 ‘눈속임용 명분을 내세워 '아니면 말고'식 여론몰이를 하고 있다’고 쓴 소리를 내뱉었다.

 

홍 의원은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동반 출연한 민주당 우상호 의원(서울서대문 갑)이 토론회에서 “국면전환용 맞다” “청와대와 민주당이 천도론을 앞세워 부동산 실책 면피는 물론 무능정권임을 가리기 위한 눈속임용이자, 또 한번 선거 장사를 하기 위한 속내를 밝혔다”고 말했다.

 

이에 우상호 의원은 "아무래도 가장 상징적이고 영향력 있는 부처가 옮기는 게 맞다"며 우선적으로 청와대와 국회가 세종시로 이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반대로 홍문표 의원은 "모든 정책은 시기와 그때의 분위기라는 찬스가 있다"며 "뜬금없이 갑자기 수도를 옮긴다고 그러니까 충청도 말로 어안이 벙벙하다"고 반박했다.

 

이어 "그렇게 함부로 헌재의 문제를 뒤집는 건 아니"라며 "이 수도를 옮긴다는 문제가 충청도 문제만 국한된 건가. 대한민국 전체에 관한 것이고 국가에 관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16년전 논란이 끝난 사안을 가지고 다시 한번 재탕 삼탕 우려먹기 위한 민주당의 행태에 국민들은 더 이상 속지도 우롱당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