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20 문재인대통령.JPG


(뉴스후플러스) 박동경 대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20일)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박지원 국정원장 후보자를 겨냥해 "적과 내통하는 사람"이라고 표현한 것에 "매우 부적절한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은 이날 문 대통령이 주호영 원내대표의 발언에 대해 “아무리 야당 이라도 어떻게 그렇게 말할 수 있느냐”며 이같이 설명했다.

 

주 원내대표는 어제 19일 이승만 전 대통령 55주기 추모식 후 "박지원 후보자가 통일부 장관이라면 달리 볼 수 있지만 국정원은 대한민국을 최전선에서 지키는 정보기관인데, 내통하는 사람을 임명한 것은 그 개념 자체가 잘못된 것"이라며 "대통령이 어떤 생각으로 박지원 전 의원을 국정원장으로 임명했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에 관련 여당은 "말의 폭력", "아니면 말고 식의 자세"라며 일제히 비판했다.

 

박지원 후보자는 같은 날 입장문을 내고 "청문회를 앞두고 야당이 흠집내기와 낡은색깔론을 펴고 있지만, 정치적인공세에도 지켜야 할 선이 있다”며 국정원장 후보자에 대한 근거 없는 색깔공세로 대단히 모욕적인 발언"이라고 반박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문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화를 낸 게 아니라 부적절한 발언이라고 평가한 것"이라며 "(발언) 상황까지 자세히 말씀드릴 수는 없으나 언론보도를 통해 (주 원내대표의 발언이) 나왔기 때문에 내용을 알고 계신 상황이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