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다.】

 

제철에 먹는 ‘짭짤이 토마토’는 3가지 맛의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짭짤이 대저 토마토는 크기가 작고 푸르스름한 색이 나며, 짭짤하고 당도가 일반 토마토보다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 과육이 단단하고 씹는 맛이 좋고 비타민C의 함량이 높으며 당도가 높아 바닷물과 민물이 만나는 지역이기 때문에 미네랄 성분들이 많아 ▲짠맛 ▲신맛 ▲단맛이 납니다.

"짝퉁 짭짤이 토마토 비상"

짭짤한 대저 토마토는 짭짤이 대저 토마토와는 맛도 다르고 크기로 다르며 가격차이도 많이 납니다.

짭짤한 대저 토마토는 짝퉁 짭짤이 대저 토마토입니다.

 

【브릿지】

대저 짭짤이 토마토를 신세계 온라인 몰에서 구매해 봤습니다. 대조 토마토는 짠맛 신맛 단맛을 내는 토마토 인데요. 크기는 보통 62~72mm 정도의 과육입니다. 뜯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확인한 결과 대저토마토의 크기보다 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과연 대저토마토의 크기가 맞는지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짭짤이 토마토가 아닙니다.

 

【 김00대표 /부산 대저동 작목반】

 

기자: 대저 짭짤이 토마토 (판매하시나요) ?

 

대표: 우리가 농장하는데요…우리가 청과조합에서 (토마토)내는데, 그 물건들을 그분들이 어떻게 구매해 가지고 판매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기자: 아니, 포장을 대표님께서 하실 거 아니 예요?

 

대표: 그 사람들이 어떻게 파는지 잘 몰라요. 안 그래도 항의전화가 들어오는데, 짭짤이가 아닌데 라고 전화 오는데요.

 

대표: 쉽게 얘기하면 장사하는 사람들이 사가지고, 자기네 판매하기 좋게 짭짤이로 판매하는거 같은데... 우리는 짭짤이가 아닌 완숙토마토예요.

 

기자: 이게 일반 토마토와 크기도 똑같고, 맛도... (비슷한데)

 

대표: 네. 맞습니다. 우리는 짭짤이가 아니고요, 그 분들이 어떻게 짭짤이라고 판매하는지 모르겠는데, 우리는 짭짤이를 판 적도 없고…

 

짭짤이 대저 토마토 판매한 사실 없어…
토마토 출하 농가 ‘박스갈이 가능성 높아’

농장대표는 가끔 이런 항의전화가 오는데 일반 토마토를 판매했지 짭잘이 대저 토마토를 판매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중간 유통상인들이 대형마트 또는 온라인몰에서 일명 박스갈이를 해서 ‘짭잘한’ 토마토라고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소비자들 짭짤이와 짭짤한 토마토가 동일 제품으로 속아

소비자에게 물어봤습니다.

 

【장윤희/서울 강남구 서초구】 

 

Q: 짭짤이 대저 토마토를 구매하셨는데 일반 토마토를 받으셨다구요?

 

소비자: 그렇게 하면 안되는 거죠. 그 사람들(판매자)이 토마토(대저 짭짤이)가 아닌 걸 대저 짭짤한 토마토로 판매하는 것은 정말 나쁜 행위고, 엄벌에 처해야 되고 구매한 사람들은 당연히 보상을 받아야하고 처벌 받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김00/ 이마트 관계자】 

 

기자: 신세계 몰(이마트 통합페이지)에서 사보니까... 일반 토마토가 왔어요...

이분(농장 작목반에게 물었더니 작목반 대표)은 그렇게 (대저 짭짤이)라고 판 적이 없다고 하는데요?

 

이마트관계자: 저희 입장은 대저 토마토는 부산 대저동에서 생산된 것을 대저 토마토라고 하고, 저희는 정식 명칭이 대저 토마토이기 때문에 대저토마토라고 표기해서 판매하고 있다...

 

기자: 짭짤이는 아니다? 그렇죠?

 

이마트관계자: 네.

 

【진00/경기도 분당구】 

기자: 이 짭짤이 토마토는 어디에서 구매하셨나요?

이마트 몰에 짭짤이 대저 토마토라고 광고하길래 이마트라 믿고 구매했는데, 받아서 뜯어보니 크기와 맛이 일반 토마토하고 색깔도 맛도 똑같아요. 완전 속은 기분이에요.

신세계·이마트, 짭짤한 대저 토마토 유사 상표로 속여

 

【클로징】

이마트는 “우리는 짭짤한 대저 토마토라고 판매하지 짭짤이 대저 토마토로 판매하지 않는다고 해명합니다.

하지만 현재 이마트 몰 광고를 보면 짭짤한, 또는 짭짤이 대저 토마토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짝퉁 짭짤이 대저 토마토 구매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사실은 이렇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