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13 안철수.JPG


(뉴스후플러스) 박용수 기자 = 이틀 앞으로 다가온 21대 총선을 앞두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오늘(13일) 더불어민주당의 비례정당 더불어 시민당을 겨냥해 “민주당의 ‘꼼수 비례위성 정당’의 광고를 봤다. 광고를 보면, 국회의원 선거 광고가 아니라, 대통령의 경호처 구인광고 같다. 대통령을 지키려면 자기들을 뽑아달라는 식”이라고 맹 비난했다.

 

2020-04-13 안철수SNS.JPG

안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국회의 기본 역할은 정부 견제다. 제왕적 대통령제에서는 국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지만 이들은 견제와 균형, 삼권분립의 의미를 모르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는 "민주당은 국민들이 간절히 개선을 원하는 현안들에는 의석수 핑계를 대고 손도 대지 않으면서, 공수처법처럼 현 정권 입맛에 맞는 법은 일사천리로 통과시켰다"며 "범여권 정의당, 민생당까지 합하면 이미 의석수가 과반이다. 현재로써도 못 할 일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현 정권의 권력형 비리 의혹은 심각한 수준”이라며 “대통령 측근을 울산시장으로 당선시키기 위해 가담한 청와대 인사들이 줄줄이 기소됐다. 정권 비리를 검찰이 수사하자 민주당은 공수처법을 통과시켰다. 지금 민주주의는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다”고 일갈했다. 정권 인사들은 공공연히 공수처법1호 수사대상은 윤석열 총장이 될 거라고 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은 5년짜리 정권이지 왕조가 아니다. 이사람들은 대통령 마음대로 할 수 있도록, 대체 어디까지 가려고 하는 것인가”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2년을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돕는 길은, 하고 싶은 걸 할 수 있게 해주는 게 아니라, 하면 안 되는 걸 목숨 걸고 막아내는 것”이라며 문재인 정권의 진정한 성공을 위해 ‘해서는 안되는 일들’ 국민의당이 이 악물고 일당백으로 막겠다. 국민을 위해서 “해야만 할 일들” 반드시 추진하겠다. 언행일치가 무엇인지 보여 드리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