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9 유승민 김종인 반박.JPG


(뉴스후플러스) 박동경 대기자 = 미래통합당 김종인 공동총괄선대위원장이 대학교 학부·대학원생들에게 1인당 100만 원의 '특별재난장학금'을 주자고 제안한 데 대해 같은 당 유승민 의원이 "동의하기 어렵다"고 반박했다.

 

유 의원은 오늘(9일) 경기 김포시에서 후보 지원 유세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말씀드리기 쉽지 않지만 저도 100만 원 아니라 200만, 300만 원도 드리고 싶다. 그러나 이런 것을 다룰 때는 원칙의 문제(가 있다)라고 생각한다"며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을 특정해서 돈을 드리는 방식에 대해서는 제가 찬성하고 동의하기가 어렵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와 관련  “전 국민에게 돈을 주는 방식도, 그 돈이 있으면 진짜 어려운 분들에게 두 번, 세 번 드리거나 더 많이 드리는 게 낫지 않느냐”며 “코로나로 굉장히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런 상황일수록 정부가 국민의 세금으로 돈을 쓸 때에는 원칙을 세워서 굉장히 조심해서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건전한 보수정당은 그런 원칙을 지켜야 한다”며 “선거를 앞두고 남은 돈을 쓰듯이 흥청망청 원칙 없이 쓰는 건 곤란하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한편 유 의원은 차명진 경기 부천병 후보와 김대호 서울 관악갑 후보 등의 세월호 막말, 세대 비하 논란에 대해서는 "일부 극소수 후보들의 막말"이라면서도 "저도 통합당에 몸을 담고 있는 사람으로서 국민 여러분께 정말 죄송하다"고 대신 사과했다.

 

유 의원은 "선거 도중에 이런 후보들의 막말이 쏟아져 나와 굉장히 당혹스럽고 국민 여러분께 면목이 없다"면서 "저를 포함해 당의 책임 있는 모든 분들이 국민들에게 사과드리고, 그 피해가 선거 막판에 우리 좋은 후보들에게 갈까 봐 굉장히 걱정하고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유 의원은 당내 김 위원장과 다른 의견이 많다며  김 위원장의 언행에 대해 비판했다. 그는 “이런 부분이 당 안에서 소통이 안 되고 조율이 안 되는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국민이 통합당 안에 그런 의견만 있는 게 아니라 다른 의견도 있다는 것을 알아달라. 제가 이런 말씀을 드리는 게 나라의 미래를 걱정하는, 국민들에 대한 제 충심이라고 알아주시면 좋겠다”고 성토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