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18 김형오.JPG


(합동통신 뉴스후플러스) 박동경 대기자 = 미래통합당 김형오 전 공천관리위원장은 오늘(18일) "탈당과 무소속 출마는 여당과 정권에게 승리를 바칠 뿐"이라며 보수야권의 통합을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이제 통합의 정신을 살려 단일대오로 정권 심판에 총궐기해야 한다. 분열과 파벌주의적 행태는 당을 흔들고, 국민의 명령에 어긋나는 것"이라며 이같이 덧붙였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현 미래통합당) 대표를 비롯해 공천 배제(컷오프)당한 인사들의 탈당과 무소속 출마 선언이 잇따르는 데 대한 언급이다. 

 

김 위원장은 “우리는 미래세대에 역사적 죄인이 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힘겹게 하루하루 살아가는 자영업자와 영세 소상공인의 처절한 외침을 외면하지 말아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제 총선이 한 달도 남지 않았다”며 “문제는 공천에 대한 반발과 잡음이다. 낙천에 대한 서운함과 불만 때문에 문재인 정권 심판이라는 천재일우의 기회를 놓칠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김 전 위원장은 “(공천 과정에서 발생한) 모든 비난의 화살은 제게 돌리고 멀리 보는 큰 안목으로 무능하고 무책임하며 부도덕한 정권 심판 대열에 동참해 두기를 간곡히 호소한다”며 “보수의 외연을 확장하지 않으면 우리는 승리를 담보할 수 없다”고 밝혔다. 
  
끝으로 김 전 위원장은 “이제 선대위가 발족한다고 한다. 통합당의 모든 후보는 선대위를 중심으로 일사불란하면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국민과 유권자에게 다가가야 한다”며 “반드시 그들의 마음을 사는 선거운동을 해주길 바란다. 필승을 간절히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