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8 김해영.JPG


(뉴스후플러스) 임성빈 기자 = 김해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오늘(28일) 당내에서 비례대표 의석 확보용 위성정당 창당 가능성이 거론되는 것과 관련해 "민주당 위성정당 창당에 대해 분명히 반대 입장을 밝힌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민주당의 비례위성정당 창당에 대한 얘기가 일각에서 나오고 있다”며 “민주당은 선거제도 개혁을 추진해왔고 그동안 미래통합당의 비례위성정당 강력히 규탄해왔는데 위성정당 만드는 건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미래한국당에 대해 국민들의 현명한 심판”을 부탁드린다. "정당의 본질을 훼손한 통합당의 위성 정당인 미래한국당에 관해서는 국민들이 올바르게 판단하실 것"이라며 "민주당은 선거 유불리보다 원칙을 지켜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은 비례대표용 위성정당 창당론이 제기될 때마다 선을 그어오면서도 외곽에서 만들어지는 것에 대해선 애매한 입장을 취해 왔다. 이 원내대표는 지난23일 "(우리는) 만들 수 없다"면서도 "의병들이 여기저기서 나오는 것을 어쩔 수 있겠느냐"고 설명했다.

 

아울러 박광온 최고위원 역시 "당차원에서 위성정당 창당에 관해 논의가 있었다는 언론 보도는 명백한 오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