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04 김웅부장검사.JPG


(뉴스후플러스) 박용수 기자 = 오는 4.15 총선을 앞두고 새로운보수당은 오늘(4일) '검사내전'의 저자인 김웅(50·사법연수원 29기) 전 부장검사를 영입했다.

 

새로운 보수당에 영입된 김 전 부장검사는 제가 가장 잘하는 일을 해보자고 마음먹었다.“제가 가장 잘하는 일은 사기꾼들 때려잡는 일로, 대한민국 사기공화국 정점에 있는 사기카르텔을 때려잡고 싶다”고 밝혔다.

 

유승민 새보수당 보수재건위원장은 이날 “김 전 부장검사가 사표를 낸 이후 이혜훈 의원과 함께 여러 차례 영입을 설득했다”며 "검사들이 이런 기개를 갖고 정의를 바로세우는 것이 진정한 검찰개혁"이라고 전했다.

  

그 전 부장검사는 “국민에게 불리하고 부당한 법이 왜 개혁으로 둔갑 됐는지 납득할 수 없었다. 반칙과 특권이 감성팔이와 선동으로 개혁되고 구미호처럼 공정과 정의로 둔갑하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며 검경 수사권 조정안 통과를 비판했다.

 

그는 또 "살아있는 권력의 비리를 수사하면 항명이 되고 탄압받는 세상이 됐다. 피고인이 검찰총장을 공수처로 처벌하겠다고 위협하는 세상이 됐다. 서민이 못 살겠다고 아우성치면 '동네 물이 나빠졌다'고 조롱받는 세상이 됐다"고 했다.

 

추 장관이 전날 검사들에게 '검사동일체' 원칙이 폐기됐다며 상명하복 문화를 벗어나라고 주문한 데 대해선 "구단주가 선수들에게 '감독 말 듣지 말라, 코치도 바꿀 테니 너희 하고 싶은 대로 하라'고 얘기하는 것으로 들렸다"며 "선수는 구단주가 아니라 팬들을 위해 뛰는 게 맞다"고 또 다시 비판했다.

 

유 위원장은 김 전 부장검사가 사직하며 경찰 내부망에 남긴 글을 언급하며 “정의로운 세상을 향한 개혁의 길과 꼭 맞는 분이란 확신이 들었다. 이런 분이 세상을 바꾸는 힘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게 제가 해야 할 일이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사들이 이런 기개를 갖고 정의를 바로 세우는 것이 진정한 검찰 개혁”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