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3 1주광덕의원.JPG


(뉴스후플러스) 박용수 기자 =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이 서울중앙지검장에 임명된 이성윤 법무부 검찰국장이 좌천성 인사된 간부들에게 조롱성 문자를 보냈다고 주장했다. 법무부는 문자 전문을 공개하며 “지켜야 할 선을 넘었다”고 반박했다.

 

어제(12일) 법무부는 이 국장이 지난 8일 검찰 인사 발표 전날 대검찰청 한 간부와 전화 통화를 한 뒤 문자메시지를 보냈다면서 전문을 공개했다.

 

법무부가 공개한 문자메시지에 따르면 내용은 ‘존경하는 ○○님! 늘 좋은 말씀과 사랑으로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님께서 참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늘 관심을 주시고 도와주신 덕분에 그래도 그럭저럭 여기까지 왔다고 생각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늦은 시간입니다. 평화와 휴식이 있는 복된 시간되시길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내용이 담겨져 있었다.

 

법무부는 “이 국장은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전후해 인사 대상이 됐던 여러 간부에게 ‘약을 올리거나 독설에 가까운 험한 말’의 문자메시지를 보낸 사실이 없다”고 반박했다. 이어 “개인 간 주고받은 문자 내용이 유출되고 심지어 왜곡돼 대통령과 법무부장관이 직무수행에 대한 정치적 공격 소재로 사용되는 사실이 개탄스럽다”고 전했다.

 

이 국장은 이날 한 매체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주 의원의 주장에 대해 "사실무근이고 명백한 명예훼손이다. 검찰 인사 이후에 대검 간부 누구에게도 문자를 보낸 바 없다"며 "주 의원은 본인이 주장하는 문자를 즉각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