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승가로.PNG


(뉴스후플러스) 박선민 기자 = 최재성 의원은 5일 일본의 경제보복 대응과 관련해 일본 여행금지구역을 사실상 확대해야 한다면서 동경을 포함해 검토해야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일본경제침략대책특위 위원장인 최재성 의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동경에서 얼마 전에 방사능 물질이 기준치보다 4배인가 초과 검출됐다’며 이렇게 말했다.

 

최 의원은 내년 열릴 예정인 도쿄올림픽과의 연관성에 대해서는 후쿠시마에선 야구가 열린다면서 올림픽과 무관하게 방사능이 기준치 이상으로 초과 검출돼서 안전이나 생명, 건강에 위해가 될 정도인 지역은 여행금지구역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일본이 반일시위를 이유로 한국 여행 주의 공지를 올린 것과 관련해선 우리는 일본 대지진도, 방사능 오염도 있는데 불구하고 해당 조치를 안 했다면서 일본이 제 발등 찍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최 의원은 일부 품목에 대해서 일본과 기술 격차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소재부품은 오랜 관행으로 일본의 오래된 기업과 적정가격에 관행적으로 거래해온 측면이 매우 크다면서 일본이 1120개 품목을 수출규제하겠다는데, 857개는 기술 격차도 없고, 한국이 일본 제품을 안 쓰거나 수입처를 바꾸거나, 자체 개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