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4 유승민 바른정당.JPG

 

(뉴스후플러스) 박용수 기자 = 국민의당과 통합을 앞둔 바른정당이 오늘(24일) 창당 1주년을 맞았다. 창당 1주년을 맞은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는 이날 통합 신당을 출범한다고 해도 바른정당의 '개혁 '보수'라는 창당 정신은 반드시 지켜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통합과 함께 바른정당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돼 있는 데다 지난 1년간 소속 의원들의 탈당과 한국당 복당이 이어지는 등 '진통'이 적지 않았다는 점에서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창당 1주년 행사는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유 대표는 이날 당사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국민의당과의 통합과 관련해 "바른정당이 하고 싶은 그 정치가 약해지고 사라지는 통합이라면 저는 절대 (통합) 하지 않겠다"며 "통합신당이 출범한다고 해도 우리 정체성, 창당 정신은 반드시 지키자. 제가 꼭 그렇게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언젠가는 자유한국당에 돌아간 사람들이 후회하고 다시 우리당을 기웃거릴 날이 올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어제 광주 양동시장에서 생선가게 사장님이 '정치는 국민이 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는데 뭔가 한 대 얻어맞은 기분이 들었다"며 "우리는 말 그대로 심부름꾼에 불과하다. 그게 바로 창당 정신"이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안철수 대표는 화환과 축전을 보냈다. 안 대표는 축전을 통해 “바른정당은 기득권 수구 보수에 저항한 개혁 정신으로 새로운 개혁보수의 길을 열었다”며 “이제 합리적 진보인 국민의당과 미래 정치를 만들며 더 크게 성장할 것을 고대한다. 중도개혁세력을 하나로 모아 승리하자”고 토로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