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4 13;16;04.PNG

 

(뉴스후플러스) 박용수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4일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원내대표 회동에서 본인이 더불어민주당에 갈 수도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비상의원총회에서 “김 원내대표가 ‘바른미래당이 끝까지 갈 수 있겠느냐’는 질문에 ‘갈 수 없을 것 같다’고 답했다”며 이 같이 설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김 원내대표가 (패스트트랙이) 소신이라 말했는데 이게 여야 4당의 합의라 할 수 있겠나”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에 따르면 당시 그는 패스트트랙을 하지 말라는 나 원내대표의 다그침에 "패스트트랙은 나의 소신이다. 특히 선거제 개혁은 민주당에 있었으면 이런 생각을 못했을 수 있는데 소수당이 돼보니까 더 느꼈다"며 "내가 나중에 민주당으로 갈 수도, 한국당으로 갈 수도 있지만 소수세력의 득표율만큼은 국회세력으로 인정해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말도 안 되는 발언이다. 저에 대한 모욕”이라며 불쾌감을 토로 했으며 “이런 식으로 사람을 바보로 만들려는 의도다” 라며 나 원내대표의 발언이 왜곡이라며 “아주 잘못됐고 가만두지 않겠다”고 성토했다.


2019-04-24 13;20;59.PNG

 
김 원내대표는 원내대표로서 해야 할 말과 안해야 할 말, 도의가 있는데 너무하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그는 “바른미래당 간판을 들고 내년 총선을 치르겠다고 말한 사람은 저 혼자”라며 “그걸 기억해달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은 거대 양당이 아닌 정당에게 민심 그대로의 최소한의 의석수를 보장해주는 것이 핵심이고 이를 관철시키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