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0 분신사망택시.JPG

 

(뉴스후플러스)박선민 기자= 오늘(10일) 서울 종로경찰서는 온몸에 2도 화상을 입어 서울 영등포구 한강성심병원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던 택시기사 임모(64)씨가 이날 새벽 5시 50분쯤 사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서울 광화문광장 인근 도로변에서 분신 사망한 택시기사 임모(64)씨는 '불법 카풀'을 근절해야 한다는 취지의 4장짜리 유서를 남긴 것으로 확인됐다.

 

유서에는 '택시기사가 너무 힘들다', '불법 카카오 카풀 도입을 반대한다'는 취지의 내용이 담겨있었다. 또 아내에게 먼저 떠나 미안하다는 내용도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 종로경찰서는 이날 오전 유족들을 불러 유서에 담긴 내용 등을 확인하여 조사하고 있다.

 

개인택시를 몰던 임씨는 택시기사들의 카풀반대 1차 집회부터 최근 열린 3차 집회까지 모두 참석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임씨는 유서를 육성으로 남겼으며, 녹음파일 형태의 유서에는 카카오모빌리티 등에 대한 불만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택시기사가 카풀 서비스 반대를 주장하며 분신 사망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달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는 택시기사 최 모씨가 카카오 카풀 서비스 시행에 반대한다는 유서를 남기고 분신해 숨졌다.

 

개인택시조합 관계자는 "임씨가 지난달 20일 투쟁 때부터 아예 분신 할 각오를 했던 것 같다"며 "여의도 농성장에도 여러 차례 왔다갔다"고 전했다. 이어 "유서는 장례식장이 결정되면 공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권수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자연합회 회장은 이날 임씨가 치료 받고 있는 병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또 이런 불행한 사건이 발생했다"고 개탄했다.

 

박 회장은 "우리는 불법 카풀, 카카오 모빌리티에서 무작위로 등록을 받아 하는 카풀을 반대하는 것이지 직장 동료끼리 차를 타고 다니는 것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불법 카풀을 반대하는 것이 아닌 그냥 카풀을 반대하는 것으로 (국민들에게) 알려져 택시업계 종사자들이 울분을 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